이 책은 언론 현장에서 취재 기자의 입장과 홍보를 해야 하는 입장(공공기관 등)에서, 가짜 뉴스와 잘못된 정보 등이 범람하는 현대사회에서 더 나은 보도와 홍보를 하는 방법을 고민하면서 실무에 중점을 두고 쓴 매뉴얼에 가까운 책이다. 구체적인 내용을 세 파트로 나눠 정리했다.
첫번 째 파트는 언론의 벽 허물기, 언론에 대한 이해다. 언론은 민간의 영역으로 국민의 세금, 예산을 쓰는 공공기관 등의 업무에 대해 시민의 입장에서 궁금한 것을 취재하고 보도한다. 이유는 같은 공공기관 내 감사(찰) 기능이 있지만 같이 근무하는 입장에서 객관성을 담보할 수 없기 때문이다. 언론의 속성, 왜 홍보가 필요한가(필요성), 언론 관계 등을 소개한다.
이슈공감언론 굿모닝광주 대표. 행정학 석사, 사회복지학 박사
사회복지사, 스마트활용지도사, SNS마케팅지도사
(전)광주전남기자협회장 (전)광주매일신문 편집국장